프란시스 히칭은 과연 진화론자인가?

지금까지 많은 토론을 했지만 항상 듣는 말이 프란시스 히칭이 진화론자라는 말입니다. 그의 저작인 "기린의 목"의 이야기는 정말 매번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여기 게시판에서도 프란시스 히칭에 대해서 미리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히칭이 진화론자라는 글이 올라오는 군요.

히칭은 "기린의 목"이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그는 진화가 일어나긴 했지만 다윈이즘이 아니라 우주의 힘 같은 것에 의해서 일어났다고 믿었습니다.

"과학계에서 생물학을 통일시키려는 대원칙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아윈설은 한 세기와 사반세기가 지난 오늘날 놀라울 정도로 곤경에 빠져 있다."

보통 여기까지 인용합니다. 하지만 그 뒷문장은 약간 다른 의미입니다.

"과학계에서 생물학을 통일시키려는 대원칙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아윈설은 한 세기와 사반세기가 지난 오늘날 놀라울 정도로 곤경에 빠져 있다. 진화론과 다윈이즘은 종종 같은 것으로 취급된다 그러나 같은 것이 아니다. 2세기 동안의 지질학, 고생물학, 분자생물학, 그리고 기타 다른 과학적인 discipline을 믿는다면 오랜기간 동안의 생명의 진화했다는 것은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신에 의한 창조를 믿고 이것에 반론을 제기하더라도....진화가 일어났을 가능성은 점차 과학적인 의미에서 확실해지고 있다... 그러나 다윈이즘(현대의 네오 다윈이즘)은 진화에 대한 설명을 찾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명되지 않았다.

히칭은 원래 TV script 작가였으며 자연과학 학위는 없었습니다. 그는 기린의 목에서 왕립 고고학 연구소의 회원이라고 했지만 확인결과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Acknowlegement 부분에서 고생물학자인 스테판 제이 굴드가 글을 쓰는 것을 도와준 것처럼 암시했으나 이것을 굴드에게 확인한 결과 그는 히칭을 알지도 못하고 그런 사실이 없다고 했습니다. 또한 그는 이책이 리챠드 도킨스에 의해서 endorsed되었다고 했으나 그는 히칭을 전혀 모를뿐 만 아니라 히칭이 사이비라는 것을 알았으면 당신에게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에 있었던 것 중에서 기린의 목이 가장 어리석고 말도 않되는 책이라고 했습니다.

히칭은 초과학적인 현상을 믿고 있으며 마야의 피라미드의 힘에 대해서 글을 쓰고 BBC의 "Insearch of ..." 시리즈의 몇 부분을 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Reference Work의 Contemporary Authors, Vol 103, page 308에 의하면 그는 Society of Psychical Research (심령학회), 영국 수맥학회, 미국 수맥학회의 회원입니다. 그는 책의 제목의 하나는 "Earth Magic, Dowsing : The Psi Connection, Mysterious World : An Atlas of the Unexplained, Fraud, Mischief, and the Supernatural and Instead of Darwin."입니다.

히칭의 책은 다윈의 진화론에 대한 공격으로 많은 부분을 할애했는데 그 내용의 대부분을 young-earth creationist의 주장을 상당히 많은 양을 그리고 아무런 비평없이 인용한 것입니다. 책에 나온 참고문헌은 대개는 원본에서 인용한 것이 아니라 창조과학자들의 책에서 인용된 것입니다.

이하 생략..

reference

www,talkorigins.org/faqs/hitching.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