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과학은 인종차별주의?


 

ICR의 헨리 모리스는 인종차별주의자(raceism)?

Richard Trott

(발췌식 요약입니다.)

많은 창조과학자들중에서 헨리 모리스는 진화론은 인종차별주의라고 자주 주장해왔다. 예를들어 The Troubled Water of Evolution에서 모리스는 다음과 같이 썼다.

모리스의 아래의 글을 살펴 보면 매우 교훈적이다. 모리스의 "The beggining of the World (1991)에서는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모리스는 이것을 이상한 인종차별에 대한 정의를 하면서 인종차별주의가 아니라고 했다. 만약 어떤 집단의 사람들에게 열등하다고 말하면 그것은 인종차별이다. 하지만 모리스 같은 사람은 함족의 유전적인 특성이 다른 2/3정도의 사람에 대해서 덜 지적이고 덜 철학적이고 덜 종교적이라고 해도 그것은 인종차별 주의가 아니라는 것이다. 모리스는 개개인의 특성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헨리 모리스에 개인적으로 질문을 했는데 이것에 대해서 모리스는 이세상에는 흑인 유대인도 있고 함족인 아닌 흑인 인디언이 있기 때문에 인종차별이 아니라고 했다. 이것은 분명히 앞서 말했던 유색인종 -호아색, 적색, 갈색, 흑색-이 함족이라는 말과는 다르다. 게다가 모리스는 백인중에도 노예인 함족이 있다고 했다. 물론 모리스가 원래 기사에는 백인의 함족에 대한 말은 없었다. 사실 문제는 누가 함족이라는 것이 아니라 함족이 과연 다른 민족에 비해서 유전적으로 덜 지성적이고 철학적이고 종교적인가라는 것이다. (우연히 모리스는 나에게 아프리카의 미국인들은 함족이라고 믿는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

나는 모리스가 악질적인 인종차별주의자는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다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진화론을 가지고 인종차별주의자라고 하는 것은 반대로도 즉 창조론자들도 인종차별주의자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을 뿐이다.


 

창조과학과 인종차별주의

By Jim Lippard

 

많은 창조론자들은 진화론과 인종차별주의를 동일시 한다.

"진화론과 인종차별주의는 같은 것이다."라는 제리 버그만이 선언했는데 그는 자신의 종교적으로 창조론을 믿기 때문에 Bowling Green State 대학에서 종신 교수직을 거부당하고 해고되었다고 말하는 기사를 창조론에 관련된 많은 곳에 썼지만 확인한 결과 사실 그가 해직당한 것은 그것때문이 아니라 그가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McIver는 노아의 세아들중 함에 대한 저주의 해석으로부터 나온 인종차별주의는 Polygenism에서 부터 KKK단, 앙글로 이스라엘리즘, Christian Identity movement 등등의 현상과 관련이 있을을 밝히고 있다. 그중에서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이상의 것은 McIver의 36페이지나 되는 사례중의 극히 일부이다. 우리는 이책이 나오길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이상의 글을 보면 진화론보다는 바로 창조과학이 인종차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