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딕슨 여사


 진딕슨 이사람 자체는 별로 유명하지 않는지도 모릅니다. 흔히 에드가 케이시는 인용되지만 진딕슨은 별로 유명하지 않은 듯 하지만 고도우 벤의 책에서나 기타 예언서에 보면 진딕슨은 그런대로 빠지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그녀는 점성가이고 가끔 초능력자라고 불려지기도 합니다. 그녀는 매년 연초에 뭐 올해의 운수 같은 것을 내놓았으나 그녀의 예측은 거의 틀렸다고 합니다. 사실 그런 것들은 매우 모호하고 애매하게 글을 쓰기 때문에 많은 경우는 진위를 가릴 수도 없겠지만요(그럼에도 불구하고 믿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하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유명한 이유는 그녀가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을 예측했다고 미디아에서 떠벌였기 때문입니다. 1956년 그녀는 Parade 라는 잡지에서 1960년 선거에서 민주당원이 당선되고 그는 사무실에서 암살당하거나 죽는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1960년에는 그녀는 다시 앞의 말을 뒤집었습니다. JFK는 대통령에 당선되지 않는다고 예언했습니다.

사실 그녀의 예언이 틀린 것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녀는 소련이 달에 미국보다 먼저 착륙할 것이라고 예언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1997년에 죽었고 그녀가 죽자 "Sacramento Bee"에서 그녀의 초능력에 대한 myth는 계속되고 있었고 그녀가 JKF가 암살될 것을 예언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흔히 Jean Dixon 효과라는 것은 별것도 아닌 것을 대중 매체가 이를 과장하여서 틀린 것이 훨씬 많은 데도 오히려 초능력자로 생각되게하고 그들이 기억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글은 Skeptic Dictionary에서 대부분을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