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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탄카문 왕은 아프리카 흑인이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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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rocentrism, 아프리카 중심주의

    아프리카 중심주의는 인종주의, 반작용, 및 본질적으로 치료적인, 신화학이다. 이것은 파라오시대 이후로 흑인들의 역사에서 중요한 것은 아무것도 더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미국 흑인들의 역사를 사소한 것으로 취급한다. 아프리카 중심주의는 이집트를 강조하며, 솔찍히 말해서, 이것은 터무니 없는 것이다. --Clarence E. Walker*

아프리카 중심주의는 사이비 역사학적인 정치운동으로 미국의 아프리칸-미국인 그들의 기원을 흑인 아프리카인이 지배했던 고대 이집트라는 잘못된 주장을 하고 있다. 일부 아프리카 중심주의자들은 다른 엉터리 주장을 하는데 고대 그리스는 그들의 주요 문화적 업적이 흑인 이집트인에게서 훔쳐온 것들이며, 예수, 소크라테스, 클레오파트라는 모두 흑인이며, 흑인 아프리카인들은 노예 매매를 유대인들이 시작했다고 주장한다.

아프리카중심주의의 주 목적은 만연한 인종차별의 파괴적 병적 영향에 저항하기 위한 심리적 무기로써 흑인민족주의와 민족의 자존심을 고무하는 것에 있다.

아프리카 중심주의의 선구적 제안자는 템플대학의 Molefi Kete Asante 교수, 뉴욕 시립대학의 레오나드 제프리스(Leonard Jeffries) 교수, 그리고 '검은 아테네: 고전문명의 아시아적 뿌리(Black Athena)' 의 저자인 마틴 버날(Martin Bernal) 이다.

아프리카 중심주의의 가장 중요한 교과서적인 책으로는 죠지 제임스(George G.M. James)의 사이비역사서 "도둑당한 유산 (Stolen Legacy , 1954)"이 있다. 이 책에서 제임스는 그리스 철학과 그리스와 로마의 신비스런 종교는 이집트로 부터 훔쳐온 것이라고 주장한다. 고대 그리스는 독자적으로 철학을 발달시킬 능력이 없었다. 그리스 사람이 철학을 훔친 이집트인이 아프리카 흑인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제임스의 주장의 많은 부분은 '마르쿠스 가베이(Marcus Garvey, 1887 - 1940)'에 의한 것이다. 가베이는 백인들이 이러한 것을 자신들이 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자신들이 우월한 인종이라고 아이들에게 가르치기 위한 것이며 만약 흑인들이 성공하려 한다면 그들은 그들의 아이들에게 그들이 우월하다고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다.

제임스의 중요한 자료들은 프리메이슨 주의, 특히 챨스 베일(Rev. Charles H. Vail)목사가 쓴 "고대의 미스테리와 현대의 프리메이슨의 주의(1909)"를 따르고 있다. 프리메이슨의 이집트 신비와 전수 예식에 대한 잘못된 개념은, 그리스의 교수였던 Abbe Jean Terrasson의 18세기의 소설인 "세토스, 고대 이집트에 관련된 출판되지 않은 기록에 근거한 역사 혹은 전기(Sethos, a History or Biography, Based on Unpublished Memoirs of Ancient Egypt, 1731)"에 기초하고 있다. Terrasson은 이집트 자료를 접근할 수 없었으며 상형문자가 해독되기 이전에 사망했다. 그러나 그리스와 라틴 작가를 매우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그리스와 라틴의 예식을 기초로 하여 마치 이집트의 것처럼 상상의 이집트 종교를 만들어 내었다. 그러므로 아프리카중심주의에서 이집트의 것으로 생각하는 중요한 것들 중의 한가지는그리스와 로마시대의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제임스의 의사역사는 다른 사이비역사학, 예를 들어 제임스의 학생이었던 요셉 벤요한난(Yosef A.A. Ben-Jochannan)의 "아프리카, 서양 문명의 어머니 (Africa, Mother of Western Civilization)" 라던가 세네갈의 체크 아타 디오프(Cheikh Anta Diop)의 "문명 혹은 야만 (Civilization or Barbarism)"같은 것에 기초가 되기도 했다.

아프리카 중심주의는 많은 종합대학과 단과대학 및 공립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다.*

 

관련 항목 pseudohistory. 


further reading

reader comments

Lefkowitz, Mary (Editor) and Guy MacLean Rogers (Editor) Black Athena Revisited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Press, 1996)

Lefkowitz, Mary. Not Out of Africa - How Afrocentrism Became an Excuse to Teach Myth as History (New York: Basic Books, 1996). Reviewed in The Skeptic's Refuge 

Walker, Clarence E. We Can't Go Home Again: An Argument about Afrocentrism (Oxford University Press,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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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updated 12/3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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